쇼핑

[내돈내산] 30만원대 17인치 주린이의 주식 HTS 용 노트북 구입!

hanshoujuan 2021. 8. 18. 15:04
반응형



주린이라 그동안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MTS 로만 매매하다가 더 심오있게 차트도 공부하고 싶고, 차트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빠른 매매도 하고 싶어서 HTS를 시작하고자 노트북을 알아보았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은 약 1kg의 11인치 노트북이라 아무래도 HTS 차트 세팅하기엔 작은 감이 있었고, 아직 듀얼 모니터까지는 사용하기 부담스러워서 최대한 화면이 큰 17인치 노트북을 구매하기로 하였다.
처음에는 너무나 유명한 LG 그램을 알아보았으나, 가격적으로 뭔가 부담스럽기도 하고 아직 주식 수익으로는 LG 그램 값의 수익을 못 내었기에, 적어도 내가 주식 매매로 수익을 내어 노트북 값을 벌 수 있을만한 범위의 가격의 노트북을 찾던 와중, 17인치의 크고 가성비 있는 노트북을 발견했다!!!

그것은 바로....!!!! 디클 클릭북 D17 !!!
포인트 등 영혼을 끌어모아 35.6만원 정도에 구입!!
네이버 통장 및 포인트 추가적립, 멤버십 추가적립 등으로 21,560원 포인트가 추가 적립 예정이라, 실질적으로 33.4만원 정도로 구입하였다.
30만원 초반대에 17인치 새 노트북이라니...
무엇보다 램 8GB에 용량 128GB....실화..?

진짜 내가 발품 팔아 구매한 내돈내산임!!

이전에 쓰던 11인치 노트북도 30만원 내외에 구입하였었고 거의 4년 가까이 아직까지 쓰고있는데, 램 4GB에 용량 32GB 라 아무래도 반응속도와 용량이 아쉬웠었다....

그러나 이 디클 노트북은 17인치가 무려 30만원 초중반 가격대에 램도 8기가에..용량도 많고... 진짜 내가 딱 원하는 기본 문서작업이랑 HTS 주식 매매용으로만 사용하려고 구매하기에 딱 좋았다!!!

배송도 하루만에 도착!!! 겁나 빠르다...
상자만 보았을 때도 크다.. 생각할 정도로 깔끔한 박스에 담겨진 디클 클릭북!

박스를 개봉하자마자 고객센터 연락처와 AS 접수증이 놓여 있었다. 나중에 혹시 모르는 AS을 대비하여 노트북 박스와 이 종이는 보관하는 게 좋을 것 같았다!

노트북 이외의 부속품은 심플했다
사용설명서와 충전기, 그리고 사은품인 마우스패드와 마우스! 끝~

그리고 나는 프리도스 (윈도우 10 없는 버전) 로 구매하여 더 저렴하게 구매하였는데, 다른 노트북으로 윈도우 10을 USB로 다운 받고 그 USB를 삽입한 디클 노트북 전원을 켜고 파란 화면을 ESC로 나간 후 검은 화면이 나오면 DEL 키를 여러번 눌러주면 윈도우 10 설치화면이 나오는데, 1시간 정도? 소요되어 설치하였다.
나도 컴맹인데 네이버 블로그 등을 찾아보면서 했더니 전혀 헤매지 않고 다운 받을 수 있었다!

프리도스로 구매해서 추가요금도 없었고~ 짧은 시간만 투자하면 되기에~ 다음에도 또 프리도스 노트북을 구매하게 되면 다운 받은 USB 를 잘 보관하여 간편하게 또 사용하면 된다!
윈도우 설치 후 D17 간편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된다! 친절하게 링크를 적은 메모지가 있어서 좋았다!

친절하게 노트북 배터리 관련 내용도 있어서 좋았다. 장기간 보관시에도 간간히 노트북을 충전해주며 사용해주는 것이 노트북 배터리 수명에 좋다고 좋다고 한다!
예전에 장롱속에 박아둔 노트북을 꺼내었을때 갑자기 노트북이 느려지고 안되던 경험이 있어서 이 점을 기재한 내용이 참 도움이 되었다.

대망의 노트북!!!
블랙, 골드색상의 노트북만 사용하다가 화이트 색상의 노트북은 처음 구매했는데 색상이 넘 예쁨!
무엇보다 진짜 큰 화면에 놀라면서도 한편으로는 좋았다 ㅋㅋㅋㅋ 어차피 집에서 주로 데스크용으로 사용할 예정이고 주식 차트를 크게크게 볼 수 있어서 딱 내가 원하는 와이드한 크기!!!!

2kg 정도로 좀 묵직한 느낌이 있지만 진짜 딱 깔끔하고 예뻐서 자주 손이 갈거 같다!
화면이 큼직큼직해서 주식 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나 유튜브 볼 때에도 요긴하게 사용할듯!!!!

맨 위에서 오른쪽 전원버튼 누르자마자 반응속도도 빨라서 바로 켜진다!!

무엇보다 지금 이벤트로 마우스랑 마우스 패드가 무료로 증정됨 !!!! 개꿀!!!!!
노트북 사면서 추가구매로 이런 아이템들을 장바구니에 하나 둘 넣게 되면 어느새 최종 결제금액이 40-50 만원씩 올라가는데 ㅠ
딱 필요한 물품은 이렇게 서비스로 무료증정해줘서 나는 아무것도 추가 안했다!
(*그치만 키보드 키스킨, 노트북 거치대, 웹캠 커버, HDMI 케이블 추가욕구 뿜뿜이였음 ㅜㅡㅜ)
마우스패드가 양면으로 그레이/핑크 색상이라서 집 분위기에 맞춰 색상을 돌려가면서 쓸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대망의 주식 HTS 세팅
나는 키움 영웅문을 쓰고 있는데, 노트북 받자마자 딱 이 프로그램만 설치해서 써보니 느리거나 버벅임 없이 프로그램이 빠르게 구동되어 만족!!

진짜 다른 노트북보다 화면이 커서 차트랑 여러 기능 등등을 띄어놓아도 전혀 보는 데 무리가 없음!
진짜 전업투자자 마냥 주식하는 것 같고 ㅋㅋㅋㅋ
MTS 매매만 하다가 HTS 쓰니까 진짜 신세계!!
실시간으로 바로바로 대응해야하는 단타나 스캘핑 매매에서는 HTS가 짱인 것 같다

사실 주식용 노트북이라고 하면 조금 비싸고 좋은 성능의 노트북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주린이에게는 고액의 노트북을 구매하여 시작하기 부담스럽기도 하고,
내가 구입한 30만원대의 가성비 있는 디클 클릭북 D17로도 충분히 가동 가능하여 렉이나 딜레이 없이 매매할 수 있었다!!

HDMI 케이블 단자가 있어 듀얼모니터에 연결하여 써도 되서 나중에 좀 본격적으로 하게 되면 듀얼로 세팅하여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진짜 주식용 노트북까지 구매하니까 주식트레이더가 되어 경제적 자유를 하루빨리 누리고 싶음 ㅠㅠ
열심히 HTS 매매 및 주식차트 공부해서 디클 노트북 값부터 벌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