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30일간 하루 10분 중국어필사/삼육오] 후기

hanshoujuan 2024. 4. 2. 18:53
728x90
반응형

중국어를 한창 배웠었다가 한동안 공부하지 않으니 중국어 실력이 후퇴하는 느낌이 들던 와중,
꾸준히 조금씩 중국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을 찾게 되었어요!
요즘 만년필로 글씨를 쓰는 게 취미가 되었는데, 중국어 명언을 필사 꾸준히 하고 싶더라구요!
하루에 조금씩 4~5줄씩 10분정도 투자해서 필사하는 거라 심적 부담도 전혀 없었어요

총 30일 한달동안 필사할 수 있도록 30가지 명언이 담긴 책이에요
아침에 조금 일찍 일어나서 쓰기 좋고, 아니면 퇴근하고 책상에 앉아 호흡을 가다듬고 필사를 쓰고 있노라면 마음이 참 안정이 되더라구요
필사의 효과가 좋다고 듣긴 했는데, 중국어 공부까지 함께 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에요!  

머리말을 읽어보면, 중국어 필사만으로는 중국어 실력을 월등하게 향상 시킬 수는 없겠지만, 30일간 꾸준히 필사하면서 자신의 계획성과 자기 관리를 하게 된다는 게 장점인 책이에요!
또한 한국어로 읽어도 동기부여 될만한 필사 구절들이라, 점점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목차에는 자기계발, 리더십, 성공 스토리, 긍정적인 생각, 시간 관리, 금융 관리, 건강과 웰빙, 자기탐구, 창의성, 관계라는 큰 틀이 있어요.
이 중에 인상 깊었던 구절은,
"모든 도전은 성장의 기회이며, 모든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교훈입니다." 였어요
저에게 "중국어 필사" 또한, 하나의 도전이었고, 필사를 통하여 제 자신을 돌아볼 수 있었으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책이 도착했을 때 이런 종이 설명서도 함께 들어있었는데,
이 책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 다양하고 자세한 팁이 적혀 있었어요
큐알코드로 스크립트 듣기도 할 수 있어서, 필사 후 암기까지 한다면 중국어 향상에 더더욱 좋을 것 같아요!

만년필로 사각사각 필사를 하다보면 잡념도 없어지고 어느 새 글귀에 집중하는 제 자신을 느낄 수 있어요..!
30일동안 꾸준히 필사 후에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1일차 부터 다시 필사하면서 인상 깊은 구절들을 암기해보려구요!
중국어 공부하는 데 필사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해보려구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