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나는 공인중개사다!] 후기

hanshoujuan 2023. 12. 7. 15:13
728x90
반응형

요즘 흔들리는 부동산 시장에서 멘탈을 꽉 잡고 부동산에 대해서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 신입 공인중개사를 위한 경험이 풍부한 공인중개사 선배분들의 노하우와 조언이 듬뿍 담긴 책 [나는 공인중개사다!] 를 읽게 되었습니다.
내 주변 지인들이 공인중개사 공부를 준비하고 있어서 더욱 관심이 가는 내용이었습니다!

점포 입점에 대한 노하우부터 시작해서 상가에서 이뤄지는 권리금과 임대현황을 꿰뚫어봐야 한다는 중요한 포인트도 기술되어 있었어요
그러고 보니 제 주변에 있는 부동산들을 보면 사람들이 자주 드나드는 장소인 역 주변, 아파트 주변 1층에 입점을 했더라구요~
실제로 제가 살고 있는 집 또한 지하철 역 주변에 있는 부동산을 이용했었구요!
그만큼 접근성이 좋은 장소일수록 많은 고객들을 잘 유치할 수 있겠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산업 또한 유튜버를 하는 세상이 왔다고 하네요!!
그동안 블로그, 카페에서는 간간히 부동산 홍보하는 글을 본 적이 있었는 데 이 또한 마케팅 전략이었고, 요즘에는 VR 로 집을 보는 시대가 도래한터라, 유튜브 영상으로도 마케팅을 하면 사람들이 더욱 편하게 집을 알아볼 수 있을 거라고 느꼈습니다!

중개사의 연봉까지 공개한 부분에서 정말 공인중개사가 되면 하는 만큼 버는 직업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만큼 공인중개사의 노하우가 풍부할수록 계약 건수가 많아질테고, 계약 건수가 많아지면 흔히 말하는 복비를 많이 벌 수 있으니.. 저도 공인중개사의 꿈에 한발자국 딛고 싶은 희망적인 내용이었어요 ㅎㅎ

공인중개사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고충과 그 안에서 진심어린 조언들이 저처럼 공인중개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꿀 같은 정보인 것 같아요
제 주변에도 공인중개사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은 데 이 책을 널리 알려야겠고, 합격 또는 개업할 때 선물로 주기 딱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정말 많은 공인중개사 현직 선배님들의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공인중개사를 꿈꾸지 않더라도 부동산 현실과 업종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책이었습니다.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